> 소식 · 정보 > 향우소식
향/우/소/식/
신옥섭 기자  |  -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07.12.13  15:25:2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군향우산악회 12월산행

재경군향우산악회(회장 김목수)는 오는 23일 오전 10시 지하철2, 4호선 사당역6번 출구에 집결, 관악산에서 12월 정기산행을 실시한다.



읍향우회 제22차 정기총회 성료

재경읍향우회(회장 최영초)는 지난 8일 ‘무학웨딩홀’에서 김동호 군향우회장, 전천수 고문, 국금표 읍장, 한만순 군의원 등 150여명의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제22차 정기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신임회장에는 최영초 회원이 선출됐으며 신영현 이임회장은 그동안의 수고를 인정받아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공로패를 수상했다. ▲총무(남) 국승주 011-226-2294 (여)최정숙 019-225-9951



봉산면향우회 제8차 정기총회

재경봉산면향우회는 제8차 정기총회를 갖고 신임 회장에 최종범 회원을 선출했다.

최종범 신임회장은 제월리 출신으로 45년 生으로 봉산초 27회이다. 고향에는 어머니가 계시며 사촌형 등 친척이 거주하고 있고 현재 건축설계사무소 (주)엠비의 대표로서 왕성한 사회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부인 국점순 씨와의 사이에 3녀를 두고 있다.



대전면 출신 박균조 씨, 담양군향우회 사무국장에

재경 담양군 향우회(회장 김동호)가 사무국장에 박균조(朴均朝) 씨를 선임했다.

박 사무국장은 故 박육동 씨의 3남 3녀 중 막내로 대전면 서옥리 출신이며 한재초교(44회, 1969년 졸업)와 한재중을 거처 광주고, 조선대, 전남대 행정대학원(행정학 석사)를 졸업했다. 전라남도청을 거쳐 현재 행정자치부 지방재정세제본부에서 재산세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유일한 白碑(백비) 주인공인 박수량의 후손답게 청렴결백한 공직자로 정평이 나있다.

바쁜 공무원 생활 중에도 각고의 노력 끝에 국비 유학시험에 합격해 일본의 명문 교토(京都)대학 법학부에 유학, 법학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한일 내정관계자 교류회의’한국 측 대표, ‘한일 경제교류회의’ 간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또 행정자치부내 지방자치와 지역 활성화 관련 정통 일본파로서 일본의 지역진흥 성공 사례를 한국에 소개·접목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부인 고현희 씨와의 사이에 1남1녀를 둔 박 사무국장은 “청죽골 담양인의 머슴으로서 향우회 발전에 더 크게 봉사하겠다”며 “선후배 향우님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화합 분위기 조성에 앞장 설 것이며 명실상부한 1등 향우회를 만드는 초석이 되겠다” 고 각오를 다졌다.



수북향우회 2007 송년의 밤

재경수북향우회 (회장 정공수 총무 하경호)는 지난 8일 제기동 결혼문화원에서 올 한해를 마무리 하는 송년회 행사를 성대히 치렀다. 이날 자리에는 김효석 대통합민주신당 원내대표, 김동호 담양군향우회장, 문규선 수북농협조합장 등 많은 분들이 참석했다.

특히 수북출신 임수민 KBS 간판 아나운서가 특별 초청돼 재미있는 유머와 재치로 향우회원들을 즐거운 잔치마당으로 만들어 수북인들의 자부심과 긍지를 심어주었다.

임 아나운서는 그날 모든 녹화를 취소하고 달려와 고향에 정을 함께 느끼며 어린 시절 뛰어놀던 고향을 이야기 하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이날 200여 선후배 향우들이 모인가운데 김면호 금호물산회장과 김광호 사장은 향우들을 위해 200여상자의 물품을 기증했고 김종환 향우는 30여만 원의 한과세트를 지원해 훈훈한 정을 나누었다.



용면향우회 제29차 정기총회

재경용면 향우회(회장 이영식 총무 이병부)는 지난 2일 제29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자리엔 130여명 참여했으며 이민관 면장과 주학술 축협장 등 고향에서도 46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이병해 회원과 김금주, 장현술 회원에게는 감사패가 수여됐다.



한재골 산악회 12월 산행

한재골산악회는 지난 2일 용마산에서 12월 산행을 실시했다. 이번 산행은 김동호 신임군향우회장의 격려와 김목수 군산악회장, 정경환 대전면향우회장, 오정권 한재초교 총동문회장의 동행으로 활기차게 시작됐다.

특히 이번 산행엔 새롭게 마련된 산악회 깃발리본이 회원들에게 지급돼 산악회의 위상이 높아졌다. 또 회원들은 산행일을 매월 둘째주 일요일에서 첫째주 일요일로 변경할 것을 만장일치로 결의했다.



동심회 12월 월례모임

재경동심회(회장 오춘성)는 오는 20일(목) 오후6시 동대문설렁탕에서 12월 월례모임을 개최한다.



재경죽향회 정례모임

재경죽향회(회장 김면호)는 지난 10일 열명의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죽향회 정례모임을 개최했다. 이날 임태규 회장의 임기만료로 김면호(군향우회 고문) 회원이 신임회장으로 선출됐다.

신옥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기자코너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전남 담양군 담양읍 미리산길 28 별해리A 상가동 3층  |  대표전화 : 061)383-2772  |  팩스 : 061)383-9945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전남 다 174호(2002.10.25)
대표이사·발행인 : 김동섭  |  편집인 부사장 : 김광찬  |  편집국장 : 정용택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용택
Copyright © 2013 담양인신문. All rights reserved.